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2003년 취임 후 처음으로 선박 명명식에 대모(선박의 명명자로 행사의 주인공)로 나섰다.

현 회장은 28일 거제도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열린 명명식에 대모로 참석해 현대상선이 이날 인도 받은 1만3100TEU급(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현대 드림'호라고 이름지었다.

이날 명명식 축사에서 현 회장은 "'현대 드림'호 명명식을 맞이해 새로운 꿈을 꾸고자 한다"며 "지금 해운업계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현대 드림'호를 통해 현대그룹과 현대상선은 재도약이라는 꿈을 반드시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현 회장이 이날 명명한 '현대 드림'호는 현재 국내에서 운영하는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규모인 1만3100TEU급 컨테이너선이다. 길이가 365.5m, 폭 48.4m, 깊이가 29.9m에 이른다.

선박을 세울 경우 높이가 올해 7월 완공될 국내 최고 높이의 빌딩인 인천 송도의 동북아무역타워(NEATT, 312m) 보다 50m 이상 높으며, 이 배에 한꺼번에 실을 수 있는 컨테이너 1만3100대를 일렬로 이으면 길이만 78.6㎞로 서울에서 천안까지 이를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한다.

현대상선은 이번 '현대 드림'호를 시작으로 올해 1만31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5척을 순차적으로 인도 받아 G6 얼라이언스 협력 항로 중 아시아~유럽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대상선은 이번 '현대 드림'호를 비롯해 1만3100TEU급 선박 총 10척을 운영하게 돼, 규모의 경제에 따른 영업력 강화와 비용 절감으로 인한 선대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대 드림'호는 친환경 전자 엔진 탑재로 CO₂배출을 최소화하고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해 수익성 향상과 환경 문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박에는 외부에 노출된 계단이 없으며, 승무원 거주구역까지 방탄유리가 적용되어 해적의 위험에 대비할 수 있게 건조됐다.

'현대 드림'호는 2011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해 이날 인도받아 첫 출항을 하게 된다.

이번에 인도되는 '현대 드림'호는 명명식 이후 첫 기항지인 광양항으로 이동해 부산을 거쳐 상해, 닝보, 얀티안, 싱가포르, 함부르크, 사우샘프턴(영국) 등을 거쳐 수에즈운하와 싱가포르를 거쳐 광양으로 경유하는 아시아~ 북구주 루프(Loop)5에 투입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