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밥을 잘 먹지 않는다는 이유로 5세 여자아이를 매트에 던지는 등 학대한 청소년수련관 소속 교사가 입건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한 청소년수련관 유아스포츠단 교사 권모(29)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4일 밝혔다.

권씨는 전날인 13일 낮 12시30분부터 1시간가량 자신이 소속된 청소년수련관 유아스포츠단 수업을 받는 A(5)양에게 체벌을 가하고 매트에 던지는 등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권씨는 A양이 밥을 잘 먹지 않는다는 이유로 A양을 혼내다 체육관으로 데려가 매트에 던지고, 다른 아이들 앞에서 앉았다 일어서기를 수십회 시킨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이 확보한 폐쇄회로(CC)TV에 따르면 A씨는 B양을 매트에 던지거나 다른 아이들 앞에서 앉았다 일어서기 30회를 시켰다. 체육관 비품 창고 안으로 데려가 철제 농구공 보관함에 B양을 넣고 흔들어댔다는 관계자들의 진술이 나왔다. 

경찰은 당일 권씨를 불러 1차 조사를 마쳤으며, 권씨는 경찰 조사에서 잘못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B양의 부모는 아이 몸 곳곳의 멍자국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날 진행된 1차 조사에서 A씨는 혐의를 인정한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아동기관과 협조해 A양에게 피해현황을 듣는 한편 해당 수련관에서 수업을 들은 다른 아이들을 상대로 또 다른 학대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전수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