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대한항공 주도 스카이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신규사로 영입

▲대한항공이 주도하는 세계적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이 인도네시아의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을 영입했다. 지난 1949년에 설립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현재 110대의 항공기로 인도네시아 국내선 40개도시 및 국제선 24개 도시에 취항 중이다. 한국에는 지난 1989년부터 취항해 현재 인천~자카르타, 인천~발리 노선에 매일 운항하고 있으며, 대한항공과도 공동 운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KTX 운임 할인 혜택

▲아시아나항공은 6일 오후 코레일 서울본부에서 코레일과의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인바운드 수요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항공과 철도를 연계한 상품인 'Rail & Miles'를 브랜드화해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올해 4월 개통 예정인 인천공항 KTX노선을 활용한 항공-철도 연계 상품을 출시해 공동 판매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얼리버드 항공권 전 노선에서

▲에어부산이 미리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제주노선에 한해 제공한던 얼리버드 항공권을 국제선까지 확대해 운영키로 했다. 얼리버드 항공권이란 미리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실속 있는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올해 3월부터는 3개월 미리 발권하는 홈페이지 회원일 경우 제주노선 최대 75%·국제선 최대 60% 할인된 얼리버드 항공권을 1년 내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