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CJ그룹 본사건물 전경
CJ그룹은 오는 7일부터 18일(오후 6시)까지 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을 통해 2014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CJ E&M, CJ대한통운, CJ오쇼핑 등 9개 주요 계열사에서 총 600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2014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모집직무는 경영지원, 마케팅, 영업, R&D, 글로벌 등 계열사별로 다양하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3월말 발표되며, 4월초 테스트 전형,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등을 거쳐 6월중 그룹 상반기 대졸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CJ그룹은 상반기 600명에 이어, 하반기에는 900명을 채용해, 올 한해 총 1500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특히 최근 글로벌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는 CJ그룹은 지난 하반기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직무 지원분야를 별도로 마련, 채용을 진행한다. 글로벌 직무로 채용된 신입사원들은 주요 계열사의 국내외 글로벌 관련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 베트남어, 일본어 등 전략 언어 전공자, 해외 대학교 졸업자, 혹은 영어 및 중국어 성적 우수자(OPIC AL 7급, 토익 스피킹 8급, BCT 4급 이상) 중 1개 이상 자격에 부합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CJ그룹은 지난 3일부터 2주간 전국 각 대학가 주변의 투썸 매장을 직접 찾아 조언을 전하는 'CJ멘토링 in투썸'을 진행중이다. 신촌점, 광화문점, 서울대점, 고려대법학관점 등 서울지역 4곳을 포함해 대구 영남대점, 부산대 정문점, 광주 용봉CGV점, 대전 우송대점 등 전국 총 8개 투썸 매장에서 진행한다.

또 오는 15일 '내:일을 말하다 – 아웃도어 멘토링' 행사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들은 오는 10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정, 같은 달 12일 개별 통보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