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삼성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인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청년희망펀드'에 총 250억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건희 회장이 200억원을 기부했으며 사장단과 임원들도 개별적으로 동참해 50억원을 기부했다.

삼성은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선대 회장부터 '사업보국(事業報國)'을 경영 철학으로 내걸고, 인재양성을 통한 경제 및 국가 발전을 중시해왔다.

이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부사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 회장을 비롯한 사장단 및 임원들이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을 만들겠다는 '청년희망펀드'의 취지에 공감해 기부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5월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이후 병원에서 회복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다. 이 회장의 200억원 기부 결정에 대해서 이 팀장은 "수재의연금 등 이 회장의 기부활동은 (삼성그룹이) 포괄적 위임을 받아놓았다"며 "이번 기부도 포괄적 위임에 따라 개인재산을 기탁하는 형태"라고 설명했다.

삼성 관계자는 "사장단을 비롯한 삼성 임원들은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을 만들겠다는 '청년희망펀드'의 취지에 공감해 기부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