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소속후보로 완주할 것
6·4 전국동시지방선거 부산시장에 출마한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14일 "끝까지 무소속 후보로 완주하겠다"고 밝혔다.

오 전 장관은 이날 오후 YTN '호준석의 뉴스인'에 출연해 "지금 현 단계에서는 무소속 후보로 완주하겠다는 것을 시민들에게 말씀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오 전 장관은 "이미 무소속으로 완주하겠다고 했고, 오는 월요일 출마 선언을 할 때 무소속 시민후보로 나서겠다는 것을 시민들 앞에서 약속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치라고 하는 것은 생물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는 모른다. 어떤 흐름이 올 것이라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다"면서도 "시민들은 내가 무소속 후보로 부산 발전의 중심에 서주기를 요청하고 있다. 선거 때까지는 물론이고 당선되고 나서도 무소속 시민후보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오 전 장관은 이어 "당 내에서 좋은 후보가 나왔으면 좋겠다. 그래서 건설적이고 즐겁고 유쾌하게 이번 선거를 치렀으면 좋겠다"며 "좋은 후보가 나와서 대화도 통하고 서로 통 큰 양보도 할 수 있고, 끝나고 나서도 힘을 모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꽃놀이패를 쥐어보려 한다'는 비판에 대해 "부산에는 새누리당 간판만 붙이면 국회의원도 되고 시장도 되는 지역구들이 있다"며 "오히려 새누리당 후보로 나서겠다고 하는 분들이 꽃놀이패를 쥐고 간보기도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오 전 장관은 "나는 한 번도 무소속 시민 후보로 부산을 발전시키는 시장이 되겠다고 하는 기본적 입장을 바꾼 적 없다"면서 "당에서의 영입설, 러브콜 등등으로 보면 오히려 내가 간보기를 하는 게 아니라 당에서 간보기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