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만지고 어깨를 주무르고...

 
[김홍배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을 지낸 손길승(75·사진)) 에스케이텔레콤 명예회장이 20대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경찰청은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된 손 명예회장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손 명예회장은 전날 오후 한 차례 소환조사를 받았다.

손 명예회장은 지난 3일 저녁 서울 강남의 한 갤러리형 카페에서 일하는 20대 여성 A씨의 몸을 만진 혐의(강제추행)로 경찰에서 수사를 받고 있다.

서울경찰청과 검찰에 따르면 손 명예회장은 지난 3일 저녁 서울 강남구의 한 갤러리 카페에서 여성 종업원 A씨의 다리를 만지고 어깨를 주무르게 하는 등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주간에 갤러리로 운영되는 이 카페에서 일하는 A씨는 당시 손 명예회장의 행동에 놀라 밖으로 뛰쳐나갔다가 갤러리 관장인 조모(71·여)씨의 손에 이끌려 다시 카페 안으로 들어갔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카페 사장 조모(71·여)씨는 A씨를 강제로 손 명예회장 자리에 앉게 하는 등 강제추행을 방조한 혐의로 함께 고소됐다.

당시 현장에 있었던 한 목격자는 경찰조사에서 “A씨가 ‘손님이 안마를 시키고 이상한 행동을 해 다시 들어가기 싫다’고 하는 말을 들었다”며 “조씨가 A씨에게 ‘아버지 같은 분이니까 어깨를 좀 주물러 주라’고 하는 얘기도 들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A씨는 지난 16일 두 사람을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폐회로티브이(CCTV)를 확보하고 손 명예회장을 24일 저녁 소환해 한 차례 조사했다.

SK그룹 측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해명자료를 냈다.

SK그룹 관계자는 “손 명예회장은 지금껏 고소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현재 무척 조심스러워하는 상태”라며 “평소 손 명예회장과 알고 지내던 조씨가 새 카페를 열었다며 초대해, 손 명예회장이 잠시 들러 10여분 인사를 나눴다. 낮에는 커피를 팔고 저녁에는 술을 파는 곳이다. 손 명예회장은 자신을 학생이라고 밝힌 A씨와 잠시 함께 머물렀고, 자리를 뜨며 팁도 주고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손 명예회장은 A씨가 불쾌감을 느꼈는지 몰랐고, 불쾌했다면 지금이라도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겠다는 입장”이라고 해명했다.

손 명예회장은 지난 2004년까지 SK그룹 회장과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등을 지낸 뒤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현재 SK텔레콤 명예회장직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