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숙 기자] KB국민은행은 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생활 금융플랫폼인 'Liiv(리브)'를 공식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리브는 실물 현금 없이 모바일뱅킹을 통해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이다. 'Life-styling', 'Integrated', 'Interesting', 'Valuable'의 약자로,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금융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리브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로는 회원경조사와 회비장부 등을 관리하는 '리브모임'과 경조사 일정관리, 청첩장 등 안내장 발송 등이 가능한 '리브경조사'가 있다. 또 '리브선물하기'를 이용하면 각종 기념일에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해 선물할 수 있다. '리브더치페이'는 회식비 등의 공동비용을 간편하게 나눈 뒤 송금하도록 했다.

인증서와 보안매체 없이 금융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간편 송금서비스인 '리브머니보내기', 통장이나 카드가 없어도 은행 창구와 ATM기에서 출금이 가능한 '리브출금' 서비스 등이다.

외환 관련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외화기프티콘'과 환율이 낮을 때 미리 환전해서 보관할 수 있는 '외화모바일지갑'을 이용하면 된다. 또 '리브환전'은 올해 말까지 누구에게나 90%의 환율우대 혜택을, '리브간편해외송금'은 50% 환율우대 혜택을 상시 제공한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9일 리브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우수고객과 신규가입고객 등을 초청해 싸이, 장범준, 에일리, 아이오아이 등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KB국민은행 리브(Liiv)콘서트'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