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일보 기자]삼성 이건희 회장의 사망소식이 SNS를 통해 급속 확산되고 있다.

30일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 이건희 회장의 사망과 관련, ‘현재 청와대 내부보고로 올라갔고 엠바고가 걸린 상태’라는 소문이다.

이와 관련, 삼성측은 "사실 무근 대응중이다. 잊을 만하면 한번 씩 나온다. 사실과 다르다."며 확인 전화로 "밥을 못 먹겠다. 사실 아니다"라고

한 소식통은 "삼성전자 주가는 52주 최고가에 근접하고 있고...7월 1일부터 공매도 관련 법이 좀 바껴 숏커버링이 발생할 수도 있고 그래서 누가 찌라시 뿌리는 듯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삼성물산은 이건희 회장 사망설로 강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사망설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고, 증여세가 상속세보다 세금을 아낄 수 있다는 측면을 고려하면 실제 사실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측은 “소문의 발단은 삼성생명 서초타워 이전 과정에서 이건희 회장 집무실을 없앤다는 점 때문인 것 같은데, 불필요한 공간을 줄이기 위한 것일 뿐 특별한 목적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영권승계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지금 시점에서 사망을 발표할 이유도 없기 때문에 일회성 이벤트 이상이 되지는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증시 관계자는 “그동안 몇차례 별세설이 돌 때마다 주가가 심하게 출렁인만큼 금융당국이 소문의 출처를 밝혀 주가 조작 여부를 확인하고 시장 교란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