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숙 기자]금융권의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 모아놓은 '금융상품 한눈에'의 누적 방문자가 6개월만에 90만명에 육박했다.

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기준으로 '금융상품 한눈에'(http://finlife.fss.or.kr)에 89만명이 방문, 총 424만건을 조회했다.

지난 1월부터 운영한 '금융상품 한눈에'는 은행, 저축은행, 보험사 등 166개 금융회사가 판매중인 예·적금, 대출, 연금저축 등 총 843개 금융상품의 금리, 수익률 등을 비교 공시한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금융상품은 정기예금으로 전체의 34.3%를 차지했다. 이어 적금(28.1%), 주택담보대출(9.5%), 연금저축(9.3%) 등의 순이었다.

금감원은 9월까지 중금리 대출과 절세금융상품 등의 정보제공을 단계적으로 확대한다.

은행·저축은행이 이달 이후 출시예정인 보증보험 연계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의 판매 실적을 취합해 비교 공시하고, 가입대상이 제한된 예·적금과 우대조건 충족시 최고금리를 공시해 소비자가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연금저축 등 절세금융상품은 세제혜택의 주요내용과 가입대상·한도, 가입유지기간, 중도해지손실 등을 안내한다.

또 공적 대출중개기관인 한국이지론의 대출화면을 연결해 맞춤형 대출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본인의 인적사항 및 소득, 직업 등의 정보를 입력할 경우 금융회사들이 경매방식으로 대출가능한 금리 및 조건을 제시한다.

아울러 연회비, 부가서비스 등 카드 선택시 주요 고려요소를 비교 선택할 수 있는 종합정보 플랫폼으로서 '카드다모아' 구축을 추진, 내년 4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