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추 트레인' 추신수(32)가 텍사스 레인저스 입성 두 번째 경기 만에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추신수는 2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 1번타자 겸 좌익수로 나서 3타수 2안타 2득점 1볼넷으로 팀의 3-2 승리를 이끌었다.

전날 개막전에서 좌완 클리프 리에게 막혀 4타수 무안타에 그쳤던 추신수는 두 번째 경기에서 펄펄 날며 홈 팬들 앞에서 화끈한 이적 신고식을 치렀다. 시즌 타율은 0.286(7타수 2안타)이다.

왜 텍사스가 추신수에게 비싼 돈을 지불했는지 알게 해 준 한 판이었다.

추신수는 첫 타석에서 상대 선발 A.J. 버넷을 상대했다. 1B-2S에 몰린 추신수는 볼 2개를 흘려보내 풀카운트를 만든 뒤 버넷의 93마일(150㎞)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중견수 방면 안타로 연결했다.

추신수는 엘비스 앤드러스의 3루 땅볼과 버넷의 폭투로 3루를 밟았지만 알렉스 리오스가 중견수 플라이로 아웃돼 득점에는 실패했다.

3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몸에 맞는 볼을 기록했다. 초구에 번트 모션을 취한 추신수는 버넷의 직구에 왼쪽 발등을 맞았다. 이번에도 3루까지 진출했지만 적시타는 터지지 않았다.

5회 선두타자로 나서 좌익수 플라이에 그친 추신수는 4번째 타석에서 멀티히트를 완성했다.

1-2로 끌려가던 7회 선두타자로 등장한 추신수는 좌완 제이크 디크먼의 97마일(156)㎞짜리 빠른 공을 밀어쳐 3루수 옆을 꿰뚫었다. 추신수는 희생 번트와 내야 땅볼로 3루에 안착한 뒤 아드리언 벨트레의 2루타 때 첫 득점에 성공했다. 스코어는 2-2 동점.

끝내기의 발판을 마련한 이도 추신수였다. 추신수는 2-2로 맞선 9회 볼넷으로 선두타자의 임무를 착실히 수행했다. 앤드러스의 번트로 2루에 도달한 추신수는 벨트레의 우전 안타 때 빠른 발로 세 번째 득점에 성공, 승부를 결정지었다.

추신수의 활약 속에 텍사스는 개막전 패배를 설욕했다. 간판 타자 벨트레는 동점과 역전 적시타를 모두 쳐내며 홈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