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원 홍초 바이탈플러스 4종
[김승혜 기자]대상(주) 청정원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물이나 탄산수 등에 희석해서 마실 수 있는 음용식초다.

오랜 기간 국내 음용식초 시장을 대표해 온 홍초를 작년에 새롭게 전면 리뉴얼 해 선보인 제품으로, 활기라는 뜻의 ‘바이탈리티(vitality)’와 ‘플러스(plus)’가 합쳐진 제품명처럼 몸과 마음이 깨어나 생활에 활기를 주는 건강 식초음료의 콘셉트를 담고 있다.

기본적으로 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런 유기산은 인체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피로원인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고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는데 좋다. 더운 날씨에 지치기 쉬운 여름, 가볍고 상큼한 맛과 함께 갈증을 해소하고 활기를 더하기에 식초음료가 제격이다.

청정원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사과, 레몬, 당근의 3가지 과채를 원료로 한 자연발효 3색 식초로, 천연과즙 특유의 새콤달콤하고 상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피로회복과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B 복합물(B3, B5, B6)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상의 건강기능 인증 원료인 발효식초석류복함추출물이 들어있어 몸의 에너지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 설탕은 물론 액상과당도 일절 넣지 않고, 천연 파인애플 과즙과 올리고당으로 자연스러운 단 맛을 내 더욱 건강한 식초 음료를 완성했다.

기존 출시된 오렌지 트로피칼과 블루베리 블라썸, 석류, 복분자 4가지 맛에 더해, 최근 키위그레이프, 상그리아 포도레몬, 모히또 레몬민트, 야채가득 사과당근 등 4종을 추가로 출시해 더욱 상큼하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물에 홍초를 섞는 것만으로 상큼한 건강음료가 완성된다. 또한, 기존의 탄산음료 대신 탄산수에 홍초를 넣어 마시면 보다 톡 쏘는 청량감과 함께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이밖에도 우유 등에 섞어 마시거나 샐러드드레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대상(주) 청정원 홍초 담당 김형수 팀장은 “홍초 바이탈플러스는 기호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어,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용식초”라며, “갈증해소 및 피로회복 기능으로 여름철 건강음료로 특히 좋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