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원 롯데그룹 부회장이 검찰 출석을 앞두고 경기도 양평 강변 산책로에서 숨진 채 발견된 26일 경기 양평군 양수장례식장에서 이 부회장의 시신이 차량으로 옮겨지고 있다.
[이미영 기자]롯데그룹 2인자이자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인 이인원(69) 그룹 부회장(정책본부장)이 26일 검찰조사를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가운데 이 부회장의 차 안에서는 A4용지 4장 분량의 유서가 발견됐다.

2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유족과 롯데 임직원 앞으로 보내는 유서를 남겼다. 그는 유서에서 "먼저 가서 미안하다" "신동빈 회장은 훌륭한 사람이다" "롯데그룹 비자금은 없었다" 등의 내용이 적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7시11분께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한 호텔 뒤 야산 산책로에서 변사체로 발견됐다.

이 부회장은 산책로에 심어져 있는 가로수에 넥타이와 스카프를 연결해 목을 맸으나 넥타이가 끊어지면서 바닥에 추락한 것으로 추정되며 산책로를 지나던 마을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사체에서 롯데그룹 부회장의 명함과 신분증을 확인하고 정확한 신원 파악을 위해 지문을 채취했다.

경찰은 이 부회장의 최근 행적 등을 수사해 사망 경위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 횡령·배임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할 예정이었다.

이 부회장은 황각규(61) 롯데그룹 정책본부 운영실장(사장), 소진세(66) 롯데그룹 정책본부 대외협력단장(총괄사장)과 함께 신 회장의 최측근 3인방으로 꼽힌다. 이들 중 황 사장은 전날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