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1일

대선후보경선 한사람들 모여 앉고 대선후보 경선 통과했던 사람들 모여 앉음.


9시1분 입장. 손학규 불참. 김두관 정세균 김한길 안철수 문재인 정동영 순. 서서 사진 촬영. 손 잡고 포즈 취함. 다들 밝은 표정. 손 모으고 화이팅 하는 포즈 취함. 민생승리! 민주승리! 새정치! 화이팅. 오른 손 올리고 화이팅 해주시겠다. 문재인 안철수 나람히 섬.

사진촬영끝 9시3분 착석.

노웅래
지방선거 승리이끌 선ㅈ대위우너장단회의 시작하겠다. 문재인 위원장 정동영 위원장 정세균 위원장 김두관 위안장 참석했다.

안철수
저는 어제 혁시느이 선봉장 돼 걸어가겠다고 했다. 비록 어려운 길이지만 국민 믿고 정치개혁 길 가겠다고 말하고 싶다. 오늘 중앙선거대책위우너장단 회의 맞아 드릴 말 있다. 정당이 선거 승리위해 할 일 많지만 중요한 것을 깨끗한 후보 ㅈ능력있는 후보를 엄선 추천하는 일이다. 국회의원 줄서느 ㄴ게 아니ㅏㄹ 국민 줄서는 일 추천해야한다. 성패는 개혁 공천 성공여부 달려이싿. 제아무리 선수 높은 의원이라도 국민 보기 합당하지 ㅇ낳으면 추천해선 안된다. 아무리 경력 화려하지 않아도 지역 주민 위해 일할 능력 의지 신인 은 반드시 추천해야한다. 어ㄸ너 정치적 이해관꼐 개입될 수 없다. 지금까지 혼선은 어제 내린 ㅇ눈이다. 눈은 녹았고 꽃피울 일만 있ㄷ기초공천 논란 딛고 앞만 보고 나아가자 개혀고가 혁신으로 거듭나자. 계산도 하지 ㅇ낳고 오로지 국민 삶바꾸는 민생 기치 들면 지방선거 승리할 것.

김한길
일찍 나와 고맙다. 선대위원장 단 함께한 우리가 ㅎ나자리 모인게 이번이 처음이다. 선대위우너장 단 참여한 울당 지도자와 함께 하나로 뭉쳐 파부침주 각오로 승리 향해 전진해야한다. 단합은 승리 필요조건이며 분열은 패배의 충분조건이다.오늘 회의가 국민에게 희망으로 다가가길 바란다. 지방선거 54일 앞으로 다가왔다. 민생 민주주의 챙기기 위해 몸던져 일하는 새정연과 민생 옥죄는 집권세력을 국민이 표로써 평가할 것이다. 기초공천 과정에서 기득권 내려놓고 개혁공천 실천도 당면 과제다. 온르 첫회의 좋은 말슴바란다.


문재인
지방선거 목표 명확하다. 박정권의 심각한 불통 독선 퇴해응ㄹ 바로잡고 대선공약 파기 심판하는 것이다. 위기빠진 민주주의 구하고대선 약속했던 경민화 복지를 되살려야한다. 궁극적으로 새정연의 전국정당 수권정당으로 키워내는 것이다. 이런 목표 이루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하게싿. 국민여러분도 저희애게 힘을 모아달라.

정동영
두분대표 고통 심했으리라 생각하낟. 하지만 어려운 현실속에 최선의 결정이었다 사려깊은 결정이라 생각한다. 이제 오늘 부로 털고 일어서야한다. 정치는 소통이고 결단이라하낟. 반대말은 불통 독선이다. 새정연이 짧은 시간 ㅇ나에 어려운 여건 속에 잘 결정했다 생각한다. 링컨은 대선 승리한 뒤에 정적과 경쟁자들로 내각을 꾸려싿. 역사가는 팀오브 라이벌이라했다. 그 내각이 납ㅁ북정쟁 승리했다. 지난 대선도 이런 정신으로 뭉쳤다면 하는 아쉬움 있다. 어쨌든 지방선거 승리 위한 출정식이되고 대전환 ㅊㅅ날돼야한다. 공동대표 ㅂ중심으로 달라진 모습으로 국민에게 다가가야한다. 64선거 승리하면 새정치연합과 통합 첫고리가 됐던 국정원 특검 관철 문이 열릴 것이다. 그런데 이번 선거에 국민 속으로 파고 들기 위해선 결국 2010년 승리 교훈 되새겨야한.ㄷ 복지대전을 다시 살려야하낟. 당이 잘 준비해왔지만 오늘부터 이제 먹고살기고통스럽고 허리를 펴기 힘든 국민 고통을 덜어주는 64를 만들기 위해 이 선거 의제를 주도해야한다. 제2의 몽골기병론이 필요하.ㄷ 속도전으로 6월4일까지 50여일., 선거기간 50일은 엄청나게 긴 시간이다. 이 시간 동안 . 지난주 ㅅ김한길이 서울시립병원 ㅎ보호자 없는 병원을 갔다. 전국적으로 64 선거 승리한 지자체부터 보호자없는 병원 만드면 일자리 10만개 만들고 서민 가계에 가처분 소득 올려주는 효과아시다. 10년 도시락 선거로 승리했다면 이번은 보호자없는 병원등 복지대전을 하면 우리 국민들이 현명하게 판단할 것이다.


정세균
4년전 지방선거 승리하고 총선 대선 3차전이다. 이번 선거는 꼭 승리해야한다. 우리 김한길 안철수 공동대표 결단으로 기초선거공천 논란이 종결된 거승ㄹ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이제 4년 후에도 10년후에도 공천 논란은 다시 ㅇ리어나선 안된다. 충분히 논의를 해쏙 국민 뜻물었고 당원 뜻도 물었다. 같은 ㅁ누제 다시 꺼내선 안된다. 정다으이 존립 의의가 거기에 있기 때문이다. //////이번 국민여론조사 결과에서 무엇을 교훈으로 얻ㄱ을 것인가. 국민 절반이 기초선거 공천 반대했다. 국ㅁ니여러분이 정당이 공천ㅇ르 제대로하라 개혁공천 요구가 담겨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정당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해야 구김ㄴ 뜻 받들 수잇고 정치가 국민 신뢰 다시 받을 수 잇따. 민주당부터 앞장서야한다. 공심위가 잘 구성하고 국민 기대 부응하는 운영이어야하낟. 민두당은 그러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ㄷ 이 문제 종결됐기 때문에 선거 승리위해 매진해야한다. 민생이다. 두분 공동대표가 이미 우리는 민생으로 승부한다고 천명했고 다우언 동지들도 공감한다. 지금 가계부채가 1000조 시대 맞았다 1000만 비정규직시대 맞앗다. 민생 챙기지 않으면 의미 없다. 작은 민생정치부터 싲가해한국미래 설계 비전까지 우리 민주당/////////이 국민의 기대 부응하는 이번선거에서 승리하겠다. 그 대열 동참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김두관
당이 어려울 때바깥에 나가있어서 당원 동지 미안했다. 돌아온 만큼 책임감 갖고 64지방선거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승리토록 최선 다하겠다. 가장 어려운 지역 고군부투하는 영남에서 출마한 사람들 . 현장에서 시작하게사.ㄷ 무지개 선대위라는데 조화와 균형으로 국민희망주는 국민 요구 받아들였다고 생각한다. 현정권은 국민 속이고 정권을 잡았다. 이 점은 분명하다 그리고 현 정권 출범이후 국민 민생 나아진 점은 단 하나도 없다. 이점을 주목해야한다. 그리고 새정치민주연합이 기초공천이 늦었지만 저는 개혁공천 정신은 훼손돼선 안된다는 점에 특별히 당부드리고 시팓. 현장에서 우리당 승리 위해 최선 다하겠다.

김한길
손학규 대표도 참여하시겠다고 했는데 오늘은 변경하기 어려운 선약 있었서 오기 어렵다고 연락이 있었다.

비공개 전환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