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홍준표 경남도지사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적절한 처신을 지적하면서 탄핵을 추진 중인 야당을 동시에 비판했다.

홍 지사는 4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요구가 거세지는 데 대해 "절차를 밟아 4월 말에 내려오겠다는데 굳이 머리채 잡고 바로 끌어내리겠다는 야당의 처사는 좀 과한 측면이 있지 않느냐"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최순실 국정농단이 아니더라도 청와대에서 대통령이 국민 세금으로 미백주사·태반주사를 맞았다면 국민적 분노를 사기에 충분한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적었다.

 
홍 지사는 곧바로 “그러나 선택의 잘잘못을 떠나서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입니다. 죽을죄를 지은 것도 아니지 않습니까”라고 박대통령을 옹호했다. 그는 “절차를 밟아 4월 말에 내려오겠다는데 굳이 머리채 잡고 바로 끌어내리겠다는 야당의 처사는 좀 과한 측면이 있지 않은가”라며 탄핵을 찬성하는 야당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이어 그는 그러면서도 "그러나 선택의 잘잘못을 떠나서 국민이 선출한 대통령"이라며 "죽을 죄를 지은것도 아니지 않느냐"고 박 대통령을 두둔했다.

앞서 홍 지사는 지난달 27일에도 “아무리 박 대통령이 밉다고 해도 최근 진행되는 탄핵투표 진행 절차는 사실상 공개투표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참으로 유감”이라며 “헌법 원칙도 지키지 않은 국회의원들의 행태가 또 다른 헌법 위반을 가져오고 있다”고 몰아붙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