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국회 3차 청문회에서 ‘청와대 비선실세’ 최순실이 독일에서 귀국하기 전 “정신 바짝차리지 않으면 다 죽는다”고 지시한 녹음파일이 공개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국조특위 청문회에서 최순실의 통화 녹음파일 2개를 공개했다.

통화 상대자는 고영태 전 더블루K이사로 추측되나 박 의원은 통화상대를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박 의원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최순실 씨는 통화 상대자에게 “나랑 어떻게 알았냐고 하면 가방관계로 납품했다고 하지말고, 옛날 지인 통해 알았다고 해라”라며 고영태 씨가 운영하던 가방회사인 ‘빌로밀로’를 언급했다.

이어 “그냥 체육에 관심 있어 연결해줬다고 하고…고원기획이나 다른걸 좀 하려다 도움받으려 했다가 못받았다고 나가야 한다”며 증언을 조율하려 한 내용이 담겨 있다.

이후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이 언론과의 인터뷰에 나서자 최 씨는 다시 전화를 걸어 “큰일났다. 정신 바짝 차려야 한다”고 말한다.

최 씨는 “걔네(이성한 사무총장 등)들이 완전 조작이고, 얘네들이 이걸 훔쳐서 했다는 걸로 몰아야 한다. 이성한도 아주 계획적으로 돈도 요구했다는 걸로, 분리 안시키면 다 죽는다”고 증언 내용을 구체적으로 지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