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15일 국회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4차 청문회가 열린다.

이날 청문회에는 최순실의 전 남편인 정윤회씨와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이 불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위 관계자는 "14일 정 전 실장에게 출석요구서를 전달하지 못했다" 며 "여러 방식으로 접촉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고 말했다.
 
또 '최순실 태블릿 PC' 개통자로 알려진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에게도 출석요구서가 전달되지 않았다.

이러한 가운데 '최순실 게이트' 핵심 인물인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이어 최씨가 사용한 태블릿 PC를 개통한 것으로 알려진 김한수(39) 전 청와대 행정관에 대해서도 사적(私的) 현상금이 붙었다는 사실이다. 우 전 수석에 대한 현상금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찬성하는 세력이 내건 반면, 김한수씨 현상수배는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가 주도하고 있다는 게 차이점이다.

정광용 박사모 회장은 13일 박사모 사이트를 통해 "김한수 전 행정관의 도피처나 실거주지, 현재 위치 등을 경찰서나 언론사에 제보하는 사람에게 현상금 1000만원을 주겠다"며 "시체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한 경우에도 같은 금액의 현상금을 주겠다"고 밝혔다.

박사모가 김 전 행정관을 공개 수배한 까닭은 그를 국회 국정조사 특위의 청문회에 출석시키기 위해서다.

그는 검찰 조사에서 '태블릿 PC를 개통해 고(故) 이춘상 당시 박근혜 의원 보좌관에게 전달했고, 그 뒤에 최씨에게 전달됐는지는 모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검찰은 "태블릿 PC의 사용 흔적이 제주도와 독일 등 최씨의 동선(動線)과 일치하고, 최씨가 사무실 직원들이나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과 연락한 기록도 남아 있다"며 "최씨 것이 맞는다"는 결론을 내렸다.

특히 국회 3차 청문회에서 ‘청와대 비선실세’ 최순실이 독일에서 귀국하기 전 “정신 바짝차리지 않으면 다 죽는다”고 지시한 녹음파일이 공개되면서 이제 테블릿 PC와 관련된 의혹 제기는 일단락 됐다.

그럼에도 박사모는 태블릿 PC의 실사용자가 최씨가 아니었다는 점을 김씨가 밝혀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김한수는 검찰 조사를 받고난 직후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한 후 잠적했다. 이후 그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한 인터넷 신문에서는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은 살해당할 수 있다"는 제하의 기사를 실으면서 어느 한적한 임야에 암매장 되거나 전라도 이름 모를 무인도 앞바다에 수장되었는지도 모른다고 까지 썼다.

얼굴조차 알려지지 않은 김한수 전 행정관. 그가 "우리도 현상금을 걸면 네티즌들이 나서서 (김 전 행정관의) 소재 파악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는 박사모의 바램처럼 오늘 청문회에서 잠적 사유가 무엇인지 '그것이 알고 싶다.'

한편 '정윤회 문건' 파동의 핵심 관계자인 박관천 경정도 14일 오후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이밖에 한일 전 서울경찰청 경위, 박재홍 전 마사회 승마감독, 이한선 전 미르재단 상임이사 등 30명의 증인 중 10명이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