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 답변
[김승혜 기자] ‘비선실세’ 정윤회 씨가 부총리급 인사에도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4차 청문회에서 정윤회씨가 수억원의 뇌물을 수수하고 부총리급 인사 임명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큰 파문이 일고 있다. 조  전  사장의 주장과 관련, 부처의 장(長)이 부총리급인 교육부는 "우리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교육부 복수의 관계자들은 15일 "(조 전 사장이)'부총리급'이라고 했고 취재원한테 전해들은 얘기일뿐 확인된 내용이 아니다"라면서 "(부총리가)특별히 인사청탁을 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조 전 사장은 이날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제4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참석해 박근혜 대통령이 의원시절 비서실장을 지낸 정윤회 씨가 수억원을 받고 부총리급 인사청탁에 개입했다고 주장했다.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이 "부총리급 공직자의 임명과 관련해 정씨가 7억원 정도를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맞느냐"고 묻자 조 전 사장은 "그렇게 전해들었다. 제가 알기로는 부총리급"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이 "어느 부총리인가?"라고 재차 묻자 조 전 사장은 "답하기 곤란하다. 현직이어서…"라고 말을 아꼈다. 조 전 사장은 또 "문건에 구체적으로 나와 있는 건 아니고 취재원으로부터 들은 내용이라 정확한 팩트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