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일주일에 거의 한 번 꼴로 프로포폴을 맞으며 약 130여 회, 8,000만원이 넘는 의료 시술을 한 행위를 확인했다"

16일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조사하고 있는 국회 국정조사 특위가 16일 최 씨의 단골 성형외과로 알려진 김영재의원을 현장 조사한 뒤 “(청문회에서)세월호 참사 당일 김 원장이 장모님을 시술했다고 진술한 시간에 약간의 차이를 발견했고 관련 내용을 국조특위에서 면밀하게 검토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김영재 의원 측은 '최보정'이라는 이름을 쓴 환자는 '비선실세' 최순실 씨라고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진료기록에 적힌 최보정이라는 환자가 최씨인지, 박근혜 대통령인지 의혹이 이는 가운데 나온 공식 해명이다.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과 특위 위원들은 이날 오후 해당 의원을 조사하고 나오면서 “진료 기록을 남기지 않은 의료 행위가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최 씨가 ‘최보정’이라는 가명으로 3년 동안 일주일에 거의 한 번 꼴로 프로포폴을 맞으며 약 130여 회, 8,000만원이 넘는 의료 시술을 한 행위를 확인했다”고 결과를 브리핑했다.

이날 새누리당 장제원 의원은 "프로포폴 시술을 하면서 본인 확인을 그렇게 허술하게 하느냐. 의료법 위반이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현장조사에 응한 김영재의원 박 모 상담실장은 최씨에 대해 “일반적인 아줌마인데 성격 자체가 누구랑 말하는 부드러운 성격이 아니다. 무뚝뚝하고 까탈스럽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카드는 한 번도 안 쓰고 전부 현금을 썼다”고도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최씨는 리프팅과 피부 미용 마사지 등 피부 미용을 시술해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