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비선실세' 최순실씨 조카 장시호씨의 연세대 '특혜 입학 의혹'에 대해 교육부가 경찰에 수사 의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장씨의 졸업취소가 가능한지도 법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20일 "연대측으로부터 장씨의 입학 관련 자료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며 "현재로서는 수사를 의뢰하는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장씨가 연대 재학 시절 학사경고를 세 차례 받고도 제적 등 징계를 받지 않은 것과 관련해 이달 8일 서면 조사에 나섰다.

앞서 교육부는 연대에 장씨의 입학 관련 서류를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서면조사 결과 소득이 없었던 교육부는 현장 조사에 나섰다. 연대 측이 보존 시한이 지나 관련 자료가 없다고 하자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결국 자료를 찾지 못했고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국민의당 송기석 의원에 따르면 장씨는 고교 시절 학업 성적이 최하위권이었다. 1995년 현대고 1학년 1학기때 전체 교과목 17개중 교련, 음악, 미술을 제외한 14개 과목 성적이 '가'였다. 학급 석차는 전체 53명중 1학기때 52등, 2학기 때 53등이었다. 2~3학년 때에도 성적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1998년 성적 장학금을 받고 연대에 승마 특기생으로 입학했다.

한편 세계일보 자매지로 알려진 ‘스포츠월드’가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를 인턴기자로 채용했던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