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직방과 다방을 대적할 부동산 앱 한방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중개사협회는 내년 1월 광고 모델을 확정하고 2월부터 TV 광고를 집행하는 등 적극적인 앱 홍보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앱을 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중개사들도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델을 선정해 대대적인 광고에 돌입할 예정"이라며 "설현·서강준(직방), 혜리(다방)처럼 인지도가 높으면서도 대중에게 친근한 연예인을 물색 중이다"고 귀띔했다.

협회는 지난해 8월 공인중개사가 매물을 올려 광고할 수 있는 'K-ren(real estate network)'을 만들어 운영해왔다. 공인중개사가 앱에 매물을 올리면 소비자가 이를 보고 중개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된 광고 플랫폼이다.

직방과 다방이 이미 이 시장에 진출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하지만 K-ren은 이름이 친숙하지 않아 인지도가 낮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실제 이달 안드로이드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는 직방(약 1000만 건), 다방(약 500만 건)에 한참 뒤지는 약 11만 건에 불과하다.

협회는 지난 8월 K-ren의 이름을 한방으로 바꾼 데 이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을 재구축해왔다. 이어 새해부터 연예인까지 앞세워 대대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