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 이른바 청와대를 출입한 '주사 아줌마'가 최순실 일가가 '백 선생'이라 부르며 단골로 찾던 인물이라는 정황이 나왔다.

박영수 특검팀은 유력한 '주사 아줌마'의 실체로 '백 선생'을 지목하고 소재 파악에 나섰다고 YTN이 30일 보도했다.

지난해까지 최씨 일가와 가깝게 지내온 A씨는 '백 선생'으로 불리는 주사 아줌마가 본인은 물론 최씨 일가를 대상으로 여러 차례 태반 주사 등을 주사했다고 전했다.

A씨는 "지난 2012년 무렵부터 최씨 집에 여러 명의 주사 아줌마가 다녀갔지만, 백 선생은 고정적으로 출입했다"며 "의사 처방은 당연히 없었고, 집에 있던 주사제를 맞거나 백 선생이 직접 앰플을 가져오기도 했다"고 말했다.

A씨는 유독 '백 선생'으로 불리는 60대 아줌마는 '고정'이었다고 덧붙였다.

A씨는 이 인물을 순천향병원의 간호사나 간호조무사 출신으로 기억했다. 순천향병원은 최씨의 딸 정유라씨의 출산을 도왔던 이임순 교수가 근무하는 곳이다.

YTN은 정호성 전 비서관의 휴대전화에서 발견된 주사 아줌마의 문자가 수신된 시점이 2013년 4월과 5월로, 백 선생이 최씨 일가와 접촉했던 시점과 거의 일치한다고 전했다.

특검이 백 선생을 조사해 세월호 참사 당일 행적을 확인할 경우, 세월호 7시간 의혹의 핵심 단서가 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