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최순실 씨의 전 남편인 정윤회 씨가 이른바 비선실세들의 ‘십상시 모임’을 주도했다는 보도가 나와 파장이 일고 있다.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사태 전인 2014년, 최씨의 남편인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사건 이른바 '정윤회 게이트'를 조사한 검찰은 정윤회는 비선실세가 아니라고 밝혔고, 정씨 본인도 자신은 2007년 이후 박근혜 대통령 곁을 떠났다고 한 바 있다.

12일 TV조선은 “정씨가 소위 ‘십상시 모임’을 주도한 건 사실이고, 강남의 음식점에서 이들을 자주 만나 비선에서 국정을 지휘했다는 구체적 증언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십상시는 '문고리 3인방'인 정호성, 안봉근 청와대 비서관 등 을 포함해 청와대의 실세 비서관과 행정관들 10명으로 구성된 비선 모임이다.

박근혜 정부가 들어서기 전부터 정윤회 씨를 손님을 맞았다고 밝힌 서울 강남의 한 식당 주인 A씨는 “(정윤회)문건에 나왔던 말들은 다 사실”이라며 "정씨가 ‘십상시 모임’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이 모임은 청와대 인사가 6명이고 나머니 4명은 기업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정씨가)박근혜를 알고 있으니 그 세력을 이용해서 사업 세력을 확장한 거고 거기에 정윤회가 주동적으로 있었다”며 “정윤회가 (우리 국민에 대해서) 가해자다. 왜? 최순실하고 시작했으니까”라고 주장했다.

한편 A씨는 평상시 '윤회오빠'로 부르는 강남 고급식당의 여주인으로 키는 166cm이상의 큰 키로 4개국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보도에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 문건’ 당사자인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TV조선에서 제대로 한 껀 했네요”라며 “2014년 12월, 당시 중앙지검 수사팀에서 왜 이 사건을 말아먹었는지, 말아먹는데 누가 주도적으로 관여했는지 특검에서 수사할 일만 남았다. 이제나 저제나 특검에서 불러주기만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정윤회씨는 현재 특검에 의해 출국금지된 상태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