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보수 논객을 자처하는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13일 연일 각종 포탈의 실시간 검색 순위 상위 자리를 차지하며 누리꾼의 도마에 오르고 있다.

윤 전 대변인은 12일 자신의 블로그에 "탄핵반대 세력이 촛불시위 군중을 압도하고 있다"며 "이제 대대적인 반격에 나설 때"라고 주장했다.

아어 그는 "박 대통령은 누구의 조언을 듣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탄핵을 당한 뒤 부터 잘못 대응하고 있다"며 "이런식의 무대응은 탄핵을 당한 대통령으로서는 옳지 않다"고 운을 뗐다.

또 "지금 태극기 세력은 이미 광화문 시위 군중의 열기와 숫자를 압도하고도 남는다"며 "탄핵에 반대하고자 광장과 거리로 나선 수많은 지지세력을 향해 박 대통령이 무슨 설명이나 해명을 해주는 것이 도리"라고 말했다.

윤 전 대변인은 곧 역풍이 불것이라 예상하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역대 대통령 누구도 갖지 못한 열렬한 지지세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친박 세력이 대세라는 주장이다.

 그는 "박 대통령은 정치판에 엄청난 영향력을 확보해 가고 있으며, 이런 영향력은 대선을 앞두고 발휘하게 될 것"이라며 박 대통령이 "놀라운 속도로 '부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바른정당'이라고 웃지 못할 정당명을 갖고 있는 새누리당 도망병들이 박 대통령의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는 상황으로 뒤바뀌게 될 수 있다"며 비박계를 향한 비난도 잊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윤 전 대변인은 "참사를 맞게 된다 해도 언론의 버르장머리를 고치고 청와대에서 나가겠다는 결기를 새롭게 하면서 국민을 상대로 설파해 나가야 한다"며 "정면돌파하는 것이다. 일생일대의 결기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성추행범은 감방에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얼굴 들고 다니는게 신기할 정도로 대단하다 풉" "선동꾼 조용히 해" "근데 누구세요?" 등의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