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핵심 증인으로 청문회에 출석한 고영태의 행방이 묘연해진 가운데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영태 잠적설’에 대해 언급했다.

14일 손혜원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고영태 씨의 행방을 묻는 시민들에 대해 "어제 밤부터 페북 댓글과 실시간 sns에 고영태를 보호하라는 글들이 마치 약속이나 한 듯 저를 공격하며 동시에 쏟아져 올라옵니다"라는 글을 통해 고영태의 근황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손 의원은 "그 분들 페북 확인하고 작전세력은 차단, 진짜 걱정하시는 분들께는 답글을 남겼습니다. 고영태씨를 보호하는 척 하며 저를 공격 하는 작전세력의 전형적인 얕은 수법이죠"라며 "저는 청문회에서 노승일씨와 약속했습니다. 이 분이 안전하게 국정농단 부패 정부와 싸울 수 있도록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손 의원은 이어 "걱정이 돼 몇가지 대책을 논의했지만 고영태씨는 더 이상 세상에 나서기 싫어했습니다. 설득이 전혀 되지 않았고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본인의 사생활을 더 이상 침해 받는 일은 안 하겠다고 했습니다"라며 "저는 청문회에서 노승일 증인을 보호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 말고도 박범계, 박영선, 안민석 의원들이 힘을 모아 다 같이 노승일 씨와 연대하며 대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손 의원은 이와 함께 고영태의 태국행과 관련한 한 네티즌의 댓글에 답하며 "(고영태와 관련한) 태국 이야기는 몇 달 전 이야기다. 고영태는 현재 서울에 있다고 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13일 헌법재판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증인으로 채택된 더블루K 고영태 전 이사와 류상영 전 과장이 연락두절 됐다며 소재를 찾아달라고 경찰에 요청했다.

이에 노승일 부장, 고영태 이사 등을 직접 만나고 이들을 보호할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약속했던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에는 많은 누리꾼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