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7일

@황우여
나라에 큰 어려움 생겼다. 온 국민이 무사생환 바라고 있어. 안타까운 심정으로 ㄱ조에 최선 다하시는 구조 대원들은 시각을 다투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재난 당국은 가족들에게 정확한 상황을 즉시 알려주셔야 한다. 새누리당 후보는 연락이 있을때까지 선고 운동 중지해주시고 국민과함께 이 힘든때를 같이 해달라.

@심재철
너무나 안타깝다. 어떻게 이렇게 후진적인 참사 있는지 참담하다. 학생 생각하면 가슴 미어져. 사고 관련 위원장 맡아 무겁지만 당 차원 모든 방안 모색하겠다. 관계 당국은 구조와 부상자 치료에 총력 기울여 달라. 당은 법적 기술적 모든 분야에 대해 원점 재검토하겠다

@정우택
믿을 수 없는 대형참사 일어나서 국민 가슴 먹먹하게 만들고 있다. 황당하고 참담한 심정이다. 이번 침몰사건으로 목숨잃은 이들 명복 빌며 위로 말씀드린다. 실종자 수색작업 계속되는데 실종자들 무사하게 돌아오길. 관계 당국은 수색과 동시에 철저 원인 조사화고 모든 사실 낱낱히 밝혀야. 희망 잃지말고 수색작업해주시길 바라며 무사히 실종자들 돌아옫길.

@유기준
어제 오후 사고현장 다녀왔다. 걱정으로 뜬눈으로 밤 지새웠다. 마음 무겁고 안타깝다. 추가 구조 소식 전해지길 간절히 기도.
구조된 분들께는 충분한 치료되도록 지원해달라. 정부는 사고 수습 만전 기하고 원인 파악해 사고 관련자 엄벌 처하게. 최선 다해달라.


@한기호
재난 구호 투입된 국군장병 최선 다해주시고 향후 대민 관련 재난에서도 국군 활ㅈ동이 좀 더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근본적인 것 검토하고 조치할 것 조치하겠다

@유수택
참담해서 말이 안나온다. 배는 가라앉고 있는데 선실에 대기하라는 안내방송을 믿고 거기에 따랐을 우리 학생들, 생각만해도 기가 막히다. 아무쪼록 수습과 마지막까지 최선 다해서 구조 활동에 다해주길 바란다

@유일호
참담하다. 당 정책위도 특위에서 대책 마련하고 재발방지 대책 마련하는데 적극 뒷받침 하겠다.

@홍문종
참담한 심정이다. 실종자 가족 애끓는 감정 맘로 표현 못할 것 같다. 실종자 무사 귀가하길. 삼가 고인들의 명복 빈다. 새누리당은 모든 선거일정 중단한다. ***

@최경환
여객선 참사 앞에 말을 잃게된다. 소중한 생명 잃으신 분들께 삼가 조의 표하며 위로의 말씀 전한다. 실종된 분들의 가족들께서 겪ㅇ틀 심적 고통 생각하면 어떤 위로의 말씀 드려야 할지. 정부나 관계 당국은 한 분이라도 실종자 빨리 구조될 수있도록 최선 다해주길 당부드리고 국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 하겠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