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의 지지율이 동반 상승한 가운데, 안 지사가 지지율이 처음으로 20%를 돌파했다. 한마디로 대선 판세가 야·야 2강 구도로 굳어지는 모습이다

선두는 여전히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였지만, 기존 문 전 대표 경쟁자들이 지지율 20%의 벽을 넘지 못하고 하락세를 반복해서 보였던 것과 달리 안 지사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지난주보다 2% 포인트 하락한 9%를 기록했다.

17일 한국갤럽의 2월 3주차 주간집계에 따르면, 여야 차기 대선주자 지지도는 문재인 전 대표 (33%), 안희정 충남지사(22%), 황교안 국무총리·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이상 9%), 이재명 성남시장(5%), 유승민 의원(2%), 손학규 전 의원(1%)의 순으로 나타났다. 2%는 기타 인물, 18%는 의견을 유보했다.

지난주 결과와 비교했을 때, 문 전 대표, 안 지사, 안 전 대표가 각각 4%포인트, 3%포인트, 2%포인트 상승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이 지난 14~16일 전국 성인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