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N 캡쳐
[김홍배 기자]"필요하다면 저 역시 검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각오이며 특별검사에 의한 수사까지도 수용하겠습니다."

올해 1월 1일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이 같이 한 말이 모두 거짓임이 밝혀졌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해 ‘태블릿PC’가 보도된 당일에 특검 수사를 막으라는 지시를 내린 정황이 포착됐다고 18일 MBN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24일, 태블릿PC가 언론에 보도되면서 ‘국정 농단 사태’가 세상에 알려지자 박 대통령이 가장 먼저 막으려 한 것은 다름 아닌 ‘특검 수사’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특검은 태블릿PC가 보도된 날 안종범 전 수석의 수첩에서 ‘특검 방지’ ‘공무상 기밀누설’이라고 적혀 있는 것을 확인했다.

박 대통령 스스로 자신의 행위가 어떤 죄명에 해당하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특검 수사만은 피해야 한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또 ‘최->입국’이라고도 적혀 있었는데, 박 대통령이 들끓는 여론을 잠재우기 위해 독일로 도피한 최순실 씨 귀국을 종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검은 당시 박 대통령과 최 씨가 차명폰으로 10차례 넘게 통화한 단서도 확보했다. 박 대통령이 최 씨와 의논해 특검 수사를 막으라는 대책회의를 한 것 아니냐는 의심이 들게 하는 대목이다.

이제까지 박 대통령은 공식적으로는 특검 수사를 받겠다고 밝혀왔다.

박 대통령이 애시당초 특검조사에 응할 생각이 없었는지, 아니면 나중에 생각을 바꾼 것인지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