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민주당 대선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는 22일 문재인 전 대표와 문 전 대표측 인사들을 향해 "문재인 후보와 문재인 캠프의 태도는 타인을 얼마나 질겁하게 만들고 정 떨어지게 하는지 아는가. 사람을 질리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 성공해왔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새벽 2시께 페이스북에 올린 '문재인 후보와 문 후보 진영의 비뚤어진 태도에 대해'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격앙된 반응을 보인 뒤 "그러나 그런 태도로는 집권세력이 될 수 없고 정권교체도, 성공적인 국정운영도 불가능하다"고 직격했다.

이어 "이명박 박근혜 정부를 미워하면서 결국 그 미움 속에서 자신들도 닮아버린 것 아닐까"라고 덧붙였다.

[김민호 기자]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향해 "자신의 발언은 정책 비판이고 타인의 비판은 네거티브(흑색선전)이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문 후보는 끊임없이 나의 발언을 왜곡하거나 왜곡된 비난에 편승해서 결국 교묘히 공격했다. 심지어 나의 침묵까지 공격했다. 이해할 수가 없다"며 "자신들이 비난당하는 것은 모두가 다 마타도어이며 부당한 네거티브라고 상대를 역공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전두환 장군 표창' 발언도 문 후보가 실수한 것임에도 문제제기 한 사람들을 네거티브하는 나쁜 사람들로 몰아붙이고, 심지어 아무말도 안한 내게 그 책임을 전가시키며 비난한다"며 "분명 그 전두환 표창 발언 장면에 불쾌감, 황당함을 느낀 사람들이 있었음에도 말이다"라고 지적했다.

안 지사는 21일 자정쯤 본인의 페이스북(SNS) 계정에 이같은 내용을 담은 '문재인 후보와 문 후보 진영의 비뚤어진 태도에 대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안 지사는 '대연정 발언'과 '선의 발언', '전두환 장군 표창 발언' 등 양측간에 공방이 오간 3가지 사례를 장면 '1∼3'으로 나눠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는 '장면 1-대연정 발언'에서 '안 : 국가대개혁과제에 동의한다면 그 누구라도 나는 연합정부를 구성할 것이다. 문 : 적폐세력과 손을 잡아서야 되겠나? 안 : 국가개혁과제에 합의해야 가능하다. 문 : 협치 강조는 몰라도 적폐세력과의 연정 제안은 너무 나간 것이다'라고 설전이 오간 상황을 적었다.

'장면 2 - 선의 발언'에서는 '안 : 상대가 누구라 할지라도 그가 주장하는 바대로 일단 선의로 받아들여야 한다. 그러나 그 선의도 법과 규칙을 위배했다면 처벌받아야 한다. 문 : 안희정의 선의 발언에는 분노가 빠져있다. 안 : 상처입은 분들께 사과드린다. 문후보의 지적도 잘 새겨듣겠다'고 공방 과정을 전했다.

'장면 3 - 전두환 장군 표창 발언'의 경우 '안희정 지지 의원들 : 자랑할게 따로 있지 그걸 자랑하냐. 안희정 : 문 후보 발언의 충심을 이해한다. 다만 상처받은 분들을 잘 어루만져달라. 문 후보 진영 인사들 : 안희정이 너무 나갔다. 나쁜 사람이다. 사람 버렸다. 문 : (타 후보들은 나를..) 네거티브 하지 말라'고 썼다.

안 지사측 핵심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안 지사가 새벽에 직접 올린 글이 맞다"며 "문 전 대표가 '네거티브 하지 말아야 한다'며 자신들이 하는 건 검증인 것 처럼 말하면서 '당신들은 네거티브 하는 것 아니냐'는 식으로 말한데 대해 깊이 실망한 것 같다. 안 지사의 성정에 '질린다'는 표현을 썼다면 그건 깊은 분노 상태라는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