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자유한국당 대선 주자인 친박계 김진태 의원은 28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의사 표현을 자제해 온 ‘샤이(부끄러운) 보수’가 이제 ‘앵그리(화난) 보수’가 됐다”면서 “이들이 투표장으로 나오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집권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고 29일 보도했다.

그는 합동연설회에서 ‘졸지에 대선까지 출마하게 됐다’고 했는데, 당초 출마할 생각이 없었냐는 질문에 “솔직히 맞다. 박 전 대통령 탄핵안이 헌법재판소에서 기각될 줄 알았다. 그래서 대선 출마까진 생각지 않았다. 하지만 탄핵안이 인용되면서 정반대 상황이 도래했고,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누군가는 나서야 했다. 그래서 제가 결심을 하고 나왔다. 그렇다고 ‘벼락치기’는 아니다. 대선이라는 ‘시험공부’는 평소에 해 왔기 때문에 준비는 다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 사회에서는 보수 중 일부가 ‘샤이’가 아니라 보수 전체가 ‘샤이’다. 그랬는데 이제는 ‘앵그리 보수’가 됐다”며 “이런 분들이 화가 난 상태로 투표장에 나올 것이다. 그게 몇 %가 될지는 가늠하기 어렵지만, 우리가 분명히 이길 수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김 의원에게 ‘박근혜’란”이라는 질문에 "가슴 속에 묻어야 할 대상이다. 지우려야 지울 수, 잊으려야 잊을 수 있겠나”라며 “다만 이번 대선 출마가 오로지 박 전 대통령 때문만은 아니다. 그래서 ‘박근혜’는 제가 또 극복해 나가야 할 대상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보수 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부정적"이라며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은 같은 당을 하기 힘든 분이다. 그렇게 서로 생각이 다른 사람과 한 테이블에 앉을 필요는 없다"고 했디.

그는 핵심 지지층인 ‘태극기부대’가 다소 과격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모르는 소리"라며 "태극기집회에 참여하는 분들은 전혀 과격하지 않다"고 했다. 이어 "연설회장에 나오셔서 목소리를 내는 분들도 있는데, 오죽하면 나오셨겠나"라며 "이 사회에 그분들의 목소리를 들어줄 사람이 없으니까 나온 것이다. 그러니 너그럽게 봐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