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 30일 자유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의원을 지낸 작가 전여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이 법원의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온 오후 7시 40분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될 것'이란 글을 올렸다.

시사플러스에서 전 작가의 글을 인용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법원 보안검색대에 다다르자 경호원에게 “어디…”라고 물었다 합니다.

박 전대통령이 영장심사를 받기 전 한 단 한마디입니다. 저는 이 ‘어디--’라는 말은 박 전대통령의 ‘인생’을 상징한다고 봅니다.

11살에 청와대 들어가서 남들이 가라는 대로 가고 남들이 쓴 대로 읽고, 또 남들이 하라는 대로 하며 살았죠. 혼자서 ‘독자적으로’ ‘독립적으로’ 한 것이 없었지요.

모든 인간에게 독립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음식을 비롯해 자신의 신변을 스스로 해결하는 독립입니다. 자기가 먹을 음식을 만들 수 없다면, 자신의 옷과 머리를 스스로 매만질 수 없다면 독립된 인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둘째는 경제적 독립입니다. 즉 자기 자신을 스스로 부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법원에 출석해서 ‘어디--’라고 물었던 박 전대통령, 한 마디로 ‘길을 잃은 미아’라는 볼 수 있지요.
40년을 최태민, 최순실일가에게 길 안내를 받았습니다. 최태민일가는 박 전대통령이 ‘지도를 읽는 능력’을 갖추기를 원치 않았을 겁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스스로 길을 나서지 못하도록 그들은 길잡이를 자처하며 ‘나만 따라 오세요~’했을 겁니다. 최태민일가는 박 전대통령의 의식주등 온갖 수발을 들면서 ‘경제공동체’와 ‘운명공동체’로서 그 질긴 인연을 맺었던 거지요.

박근혜 전 대통령은 영장심사가 아주 힘들 것입니다. “내 통장에 1원 한푼 받은 것 없다.”고 되풀이 하는것만으로 택도 없으니 말입니다.
즉 ‘최순실과 경제공동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죠.

그러나 그게 쉽지 않을 겁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07년 대선후보로 나섰을 때 재산내역은 삼성동집과 예금 5,744만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밝혀진 예금액은 10억3천만원입니다. 대통령 연봉은 2억1,000만원, 국회의원 연봉1억 3천만원입니다.
그러니까 박 전대통령은 월급을 한푼도 쓰지않고 고스란히 저금을 한 모양입니다.

참 이상한 일입니다.
자기 월급을 고스란히 저축할 수 있는사람이 과연 대한민국에 몇 명이나 될까요? 그렇다면 그 동안 박 전대통령이 먹고 입고 쓴 모든 비용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 것일까요? 이미 최순실이 밝혔듯이 ‘우리는 통장을 공유하고 있다’는 말,결국 그들은 ‘경제공동체’라는 빼도 박도 못할
증거를 ‘운명 공동체’로서 남긴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박근혜 전대통령이 구속될 것으로 봅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