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현직 경찰 간부가 여경의 사생활을 알아낸 뒤 협박해 돈을 빼앗는 충격적 사건이 발생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6일 "동료 여경 컴퓨터에 악성 코드를 심어 사생활 정보를 캐낸 뒤 협박해 돈을 뜯어낸 혐의(공갈 등)로 경기 화성의 한 경찰서 소속 J(43) 경위를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경위는 지난 3월 17일 평소 알고 지내던 여경 B씨(42·서울 근무)에게 악성코드가 숨겨진 음악파일을 보내 컴퓨터를 감염시킨 뒤 알아낸 사생활 내용으로 B씨를 협박해 1000만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A경위는 "(너의) 사생활 내용을 직장에서 알면 인사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B씨를 협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A 경위와 과거 같은 경찰서에서 근무하며 알고 지냈고, 현재 서울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치졸한 사건의 전모는 A 경위에게 협박을 받은 B씨가 감찰부서에 이 같은 사실을 제보하면서 드러났다. 경기남부청 감찰부서는 이달 중순쯤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고, 지난 25일 오전 10시15분쯤 J경위를 긴급 체포했다.

A 경위는 경찰 조사에서 " 장난삼아 악성 코드를 보냈는데, 실제 사생활과 관련된 무언가를 알게 돼 돈을 달라고 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A경위가 다른 동료들에게도 악성코드를 심었는지 등 추가 범행 사실을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A경위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