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김부겸 더불어민주당(대구 수성갑) 의원의 대구 유세 연설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김부겸 의원은 지난 27일 대구 칠성시장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 연설에 나섰다. 일부 시민들이 야유를 퍼붓자 "여당이라고 하면 말도 못하면서, 정신차립시데이"이라고 목소리를 높힌 것.

영상은 28일 밤 김부겸 의원실이 페이스북에 ‘격정’<https://www.youtube.com/watch?v=na54JpZF2vk>이라는 제목으로 공개했다. 의원실은 “4월 17일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래, 유세를 하는 중에 야유를 던지는 분이 간혹있다”면서 지난 27일 김 의원의 칠성시장 유세 영상을 올렸다.

이어 “(일부 유권자의 야유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좀 더 심해지는 양상”이라며 “선거운동원들에게 기죽지 말고 힘내자는 뜻에서 평소보다 약간 목소리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영상 시작부터 김 의원의 음성은 격앙돼 있었다. 야유를 보내는 시민들을 향해 “평당 5000만원짜리 살면서 1년에 재산세 200만원도 안 내는 이런 부자들을 위한 그런 나라 언제까지 할 겁니까. 정신 차리세요”라며 “어디서 여당이라고 하면 말도 못하면서 야당이 뭐만 하면 삿대질하고, 우리 새끼들 우예되겠어요. 정신차립시데이”라고 외쳤다.

이어 “이러니까 우리 대구가 20년째 경제가 전국 꼴찌여도 아무도 봐주는 사람이 없잖아요”라며 “여러분이 그래 밀어줬던 그 정당, 나라 와장창 뭉개버렸잖아요. 나라 원칙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이래가지고는 우리 자식들이 살 수가 없어요”라고 토로했다.

그는 ‘소리를 낮추라’는 시민의 항의에도 굴하지 않았다. “조용히 해 주이소. 지금은 제 시간이라예. 금방 갑니다. 기다려 주세요”라고 응수했다. 항의가 계속되자 “앞으로 다른 정당 오면 그런 소리 마이소”라고 맞받았다.

김 의원은 “이번에는 기회를 달라” 호소하며 “칠성시장 앞에 대형 SSM 마트 들어설 때 (여당은) 상인 여러분과 안싸워줬지만, 저희들은 못난 야당이지만 우리는 여러분 옆에 서 있었잖아요. 이래 하는게 세상이 바뀌는 것이지 얼굴도 안보고 찍어주는 정치 언제까지 할 겁니까”라고 변화를 촉구했다.

야유를 보내는 시민들만 있지 않았다. 김 의원이 “다 마음에 안들겠지만 이번에는 기회를 달라”고 거듭 지지를 부탁하자 박수와 응원이 나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