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캡쳐
[김민호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들 문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혜 채용 의혹이 재점화 됐다. 국민의당은 5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아들 준용씨의 파슨스 디자인 스쿨 대학원 동료가 ‘아빠(문 후보)가 얘기를 해서 어디(고용정보원)에 이력서만 내면 된단 얘길 (문씨로부터) 들었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문 후보 측은 "어떠한 공공성도 없는 범죄에 가까운 행위"라고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김인원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부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용씨가 문 후보의 지시로 고용정보원에 입사원서를 냈다고 주장한 뒤 이에 대한 증거로 준용씨의 미국 파슨스 스쿨 동료의 증언 음성파일을 공개했다.

김 부단장이 공개한 음성파일에는 변조된 목소리로 "아빠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아빠가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걸로, 나는 그렇게 알고 있었어. 그리고 그렇게 소문이 났고 그렇게 얘기를 들었어"라는 발언이 담겨 있다.

국민의당은 발언 중 '아빠'가 문 후보를 지칭하며,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것'이 고용정보원 입사원서 제출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 부단장에 따르면 증언을 한 인물은 준용씨와 파슨스 스쿨을 함께 다닌 동료로, 현재는 국내에 머무르고 있다.

국민의당에 따르면 이 동료는 준용씨가 고용정보원에 입사하기엔 역량·능력이 부족했고, 고용정보원을 '아빠 친구 회사'쯤으로 여겼다는 취지로 증언했다. 이 동료는 또 준용씨의 파슨스 입학 에세이도 대리작성됐다는 소문이 있었으며, 준용씨가 영어실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유학생활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 부단장은 "오늘 증언으로 그 동안의 문준용 특혜취업, 부정채용은 사실로 드러났다고 단정할 수 있다"며 "문 후보와 준용씨가 직접 국민들 앞에 나와 진실을 밝힐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문 후보 측 유은혜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이러한 인신공격과 음해는 어떠한 공공성도 찾아볼 수 없는 범죄에 가까운 행위임을 알아야 한다"며 "김 부단장은 문 후보와 문 후보 아들, 문 후보 부인에 대한 명예훼손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김 부단장은 오늘 익명 뒤에 숨은 관계자를 동원해 허무맹랑한 허위사실을 쏟아냈다"며 "민주당 선대위는 김 부단장의 흑색선전, 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대변인은 안 후보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싸잡아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안 후보에게 공개 질의한다. 국민의당 논평을 홍 후보 선대위가 받아서 재생산했다"며 "안 후보가 지라시 논평을 지시했는지 답해야 한다. 안 후보는 홍 후보와 지라시 연대도 검토하고 있는지 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