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6일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이 열렸다.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4부 요인, 여야 지도부 등이 참석해 순국선열과 전몰장병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12분간의 추념사를 통해 "애국의 역사를 통치에 이용한 불행한 과거를 반복하지 않겠다. 전쟁의 후유증을 치유하기보다 전쟁의 경험을 통치의 수단으로 삼았던 이념의 정치, 편가르기 정치를 청산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제가 된 것은 문 대통령이 추념사를 하는 동안 정우택 원내대표의 태도.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 사이에 앉아 눈을 감고 고개도 한쪽으로 기울어져 졸고있는 모습이 화면에 잡혔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정우택 원내대표가 졸고 있었다고 맹비난을 보내고 있다. 아이디 park****을 쓰는 네티즌은 “가지가지하네! 대통령 비판하느라 피곤하셨나. 집에서 주무시길”, yuya***를 쓰는 네티즌은 “집에 가서 주무시지 왜 저기서 저러고 있나?”라고 비난했다. 또 아이디 jtw0****을 쓰는 네티즌은 “말도 안 나온다. 저런게 보수다. 밤낮 얼마나 바쁘셨겠다. 낮엔 무조건 반대하고 밥엔 술집에서 털주 먹어야 되고 역시 힘든 자유당 생활이다”는등 비난의 글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정 원내대표 지난 5.18 광주민주화운동 기념식 에서도 다리를 쭉 뻗고 등을 의자에 기댄 채 눈을 감고 있었다. 또한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에도 참여하지 않아 누리꾼들의 지탄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