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후보 아들 특혜채용 관련 기자회견 하는 하태경
[김민호 기자]바른정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결과 '부적격' 인식을 공유하고 있는 가운데,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6일 "(김 후보자를) 대승적으로 적격 통과시켜줘야 한다"고 다른 목소리를 냈다.

하태경 의원은 대선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 아들 문준용씨 특혜채용 관련 비리 의혹을 제기하며 문 호보 집권을 선봉에 서서 제지했던 인물.

6일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내정자는 재벌개혁에 있어서도 대체로 균형된 시각을 가진 온건파임이 청문과정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일부 여당 내 강경 재벌 해체론자들은 김 내정자를 온건하다고 비판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정도면 김 내정자가 시장경제 자체를 부정하는 사람은 아니라는 것은 분명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리적인 면에 있어서 김 내정자 부인의 토익 성적 조작으로 교사 채용된 것은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건은 교육청 차원에서 감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김 내정자가 이 건에 개입한 직접적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부인 문제로 부적격 의견을 내는 것은 일종의 연좌제입니다. 그리고 위장전입 등 다른 의혹들이 있지만 악성 부동산투기 등의 이유는 아닌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정도 상황이라면 적격 의견 주는 게 맞다”고 적었다.

 
김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불거졌던 부인의 특혜취업 의혹과 관련해 하 의원은 "김 내정자가 이 건에 개입한 직접적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부인 문제로 부적격 의견을 내는 것은 일종의 연좌제"라고 지적했다.

또 "위장전입 등 다른 의혹들이 있지만 악성 부동산투기 등의 이유는 아닌 것으로 확인된다"며 "도덕적인 흠결이 조금 있다고 해서 능력있는 사람을 쓰지 못하면 그 피해는 국민들이 본다. 문재인 대통령이 제시한 5대 인사원칙을 절대화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청문회가 국정마비제도였던 과거의 악순환을 이제는 끊어야 한다"며 "정부 여당은 5대 원칙의 한계를 인정하고 야당은 국정발목잡기 청문회를 중단해 이번 기회에 낡은 정치의 악순환을 끊어내자"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