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대표 지나치는 이혜훈 대표
[김민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일 바른정당을 향해 "첩이 아무리 본처라고 우겨 본들 첩은 첩일 뿐"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현재 휴가 중인 홍 대표는 이날 한 언론사 주필의 칼럼에 대한 화답 형식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기며 "우리 국민들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우파진영 통합을 자연스레 해줄 것으로 굳게 믿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바른정당 통합론에 대해 "지금은 좌파 진영도 분열 돼 있고 우파진영도 분열 돼 있다"며 "정당의 통합은 인위적인 정계개편 보다는 국민이 선거로 심판한다고 저는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평소에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 새누리당(한국당 전신) 떠나 창당된 바른정당을 '배신자', '기생정당', '얼치기 강남좌파' 등의 거친 표현으로 폄하한 바 있다.

 제1야당인 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정책 추진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홍 대표는 "좌파정부는 국민이 선택한지 석 달밖에 되지 않았다"며 "잘못된 좌파 정책이 축적될 때 국민들이 자각할 것이고 그때 본격적인 전쟁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차기대선 문제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은 좋게 말하면 다이내믹하고 나쁘게 말하면 변덕이 심한 나라"라며 "박근혜 정권 때 무너진 한국 보수우파를 재건하는데 전념하는 것이 현재의 제 소명"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첩' 발언에 대해 "그 분의 수준에 대해서 정말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여성에 대해 처, 첩 문화라든지 정말 전근대적인 여성을 비하하는 인식을 아직도 버리지 못한 것에 대해 지극히 유감"이라며 "우리는 품격 있는 발언에만 대응을 하겠다"고 불쾌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