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캡쳐
[김민호 기자]JTBC가 리서치뷰에 의뢰해 "내일이 지방선거일이라면 어느 당 후보에게 투표하겠냐" 지난달 28~30일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적으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투표하겠다는 응답이 51%였다고 2일 JTBC가 보도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19%,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각각 6%, 정의당 4%로 뒤를 이었다. 이는 정당지지도와 아주 유사한 결과라고 매체는 밝혔다.

이를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은 민주당 후보 지지가 53%, 한국당은 19%,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각각 5%였다. 경기·인천은 민주당 57%, 한국당 14% 순으로 나왔다. 충청은 민주당 47%, 한국당 22%, 호남은 민주당 66%, 한국당 6%, 국민의당 14%로 나타났다.

이어 부산·경남에서도 민주당이 45%, 한국당이 22%로 조사됐고 다만 대구·경북은 민주당이 32%, 한국당이 36%으로 조사됐다.

종합해보면 대구·경북을 제외한 모든 광역단체에서 일단은 민주당 후보에게 투표하겠다는 여론이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날 매체는 TK지역을 제외하고서는 민주당이 우세한 결과와 관련,  "지방선거라는 게 이런 판세나 지지도의 의미도 있지만 인물에 따라서 결과가 좀 달라질 수도 있는 측면이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