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퇴임 후 처음 대규모 공개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황 전 총리는 27일 서울 극동방송 아트홀에서 열린 극동포럼 초청 기념강연에서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역할'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날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동성애에 반대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황 전 총리는 질의응답에서 여러 차례 입법 시도가 이어진 차별금지법에 몇가지 독소조항이 있다면서 동성애 문제를 거론했다.

그는 차별금지법의 독소조항 중 하나가 성(性) 문제라면서 법안에 표현된 “성적 지향이라는 건 성적으로 무엇을 취하느냐에 따라 차별하면 안 된다는 거다. 동성애도 되고, 남성 여성 다 해도 되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서울 한복판에서 동성애 축제가 벌어지는 등 동성애 문제가 공공연하게 퍼져가고 있다”면서 “다행히 이런 것이 포함된 차별금지법이 여러 번 입법시도가 됐지만 통과되지 않았다. 여러분들의 역할이 아주 컸다”고 말했다.

또 황 전 총리는 "지금 나라가 어렵다"며 "북한의 핵 도발이 정말 고도화돼 가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국제사회와의 공조에서 걱정의 소리들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황 전 총리는 이어 "우리 국민들의 국가관 그리고 사회주의화에 대한 경각심에 대해 이완된 것과 동성애 문제가 공공연하게 퍼져가고 있는 것은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사안"이라며 "교회와 성도들이 관심을 갖고 성경적인 가치관을 제시해서 (사회가) 잘못 가지 않도록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황 전 총리는 서울시장이나 차기 대통령 출마의사를 묻는 질문에 "좋은 질문을 해주셨다"며 "지난 50년간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고, 이 문제도 하나님께서 뜻을 보여주시리라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