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 부친을 살해한 허모씨(41)가 수백만 원에 달하는 앤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아이템을 거래한 정황이 포착됐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 캐릭터의 무기 능력을 강화해주는 것으로, 거래 가격이 3백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경기 양평경찰서는 살해 피의자 허모(41)씨의 인터넷 게임 접속기록을 조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특히 "8천여만 원의 빚을 져서 매달 2~3백만 원의 이자를 갚고 있다"는 허 씨의 진술을 토대로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채무가 발생했는지 살필 방침이다.

경찰은 범행 동기에 대한 신빙성 있는 진술이 나오지 않는 상황에서 허씨의 범행과 인터넷 게임인 '리니지'를 서비스하는 엔씨소프트 사이의 연관성을 찾아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찰은 또 계좌 추적 등을 벌여 허씨의 전체 부채 규모를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은 허씨가 사건 당일 오후 5시 12분께 현장으로 진입했다고 밝혔지만, 그 이전인 오후 3시와 오후 4시께에도 한 차례씩 현장으로 진입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오후 2시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서는 범행 동기에 대한 추궁이 이어졌다.  허 씨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늦어도 내일 새벽에 결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