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흠-홍준표
[김민호 기자]정의당 "(최경환)할복 막으려면 신병 확보해야"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1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최 의원이 기획재정부 장관을 맡고 있을 당시 야당의 특수활동비 축소 요구가 거센 상황이었다"며 "국정원이 예산 편의를 위해 최 의원에게 특활비를 대가성 뇌물로 건넸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최경환 의원이 "만약 의혹이 사실이라면 동대구역 앞에서 할복하겠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과 관련해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할복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최 의원이 엄중한 법의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신병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태흠 "내가 꼬붕이냐"

홍준표 대표가 16일 규모 5.4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경북 포항을 방문했는데 마침 흥해실내체육관을 찾아 주민들을 위로하던 중 현장에서  김태흠 최고위원을 만났다.

홍 대표는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전에 김 최고위원과 악수를 나누며 "김 최고(위원)가 반성을 많이 했네"라고 말했다.

홍 대표가 자리를 떠난 뒤 김 최고위원은 기자들에게 "홍 대표가 나한테 '반성 많이 했다'고 하던데, 반성은 홍 대표가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발끈했다. 이어 김 최고위원은 오후 일정도 홍 대표와 동행할 것이냐는 질문이 나오자 "내가 홍준표 꼬붕(부하)이냐. 내가 꼬붕은 아니지 않느냐"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홍준표 "친박은 지금 자동 사망절차로 가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향후 친박(친 박근혜) 청산 계획에 대해 "친박은 지금 자동 사망절차로 가고 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부산 동구 부산일보 대강당에서 '열린 '김영삼을 이야기하다' 토크콘서트 직후 기자간담회를 갖고 "사망절차로 가고 있는데 뭘 그렇게 (친박 문제를) 묻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근 최경환, 원유철, 이우현 의원 등 친박계가 잇따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과 관련해 홍 대표는 "1998년인가 DJ(김대중 전 대통령) 때 우리 당 국회의원들 뒷조사를 해서 36명을 빼간 일이 있다"며 "현 정부도 그 수법을 그대로 동원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의원들을 꿔 가기 보는 한국당을 '적폐정당'이라고 뒤집어 씌우기 하는 그런 절차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 의원 수사와 관련한 건) 최 의원한테 물어봐야지 내가 할 말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