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지]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홍준표 대표를 향해 "원내대표 경선 초반부터 홍 대표는 겁박과 막말로 줄 세우기에 여념없다"라며 "막말을 더 이상 인내하기 어렵다"라고 정면으로 반기를 들었다.

나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보수의 혁신, 변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홍 대표의 막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나 의원은 “원내대표 선거는 당의 미래에 대한 고민의 선택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진 나 의원은 "어제도 홍 대표는 고름, 암 덩어리의 막말을 쏟아냈다"라며 "지금 보수 혁신, 변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홍 대표의 막말"이라고 꼬집었다.

전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홍보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구체제의 잘못을 안고 가는 '비빔밥식' 화합과 통합은 안 된다, 암 덩어리는 도려내야 한다"라고 한 말을 지적한 것이다.

상대적으로 계파색이 옅어 초재선 의원 그룹 일부로부터 '대안후보'로 거론되는 나 의원이 홍 대표를 저격하며 지지세 모으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면서 나 의원은 "원내대표 선거는 당의 미래에 대한 고민의 선택이 되어야 한다"라며 "구태, 기득권, 부패 등 당에 씌워진 부정적 이미지를 걷어내고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어떻게 견제할 것인지 점점 고조되고 있는 안보와 경제위기에 어떤 대안을 갖고 대한민국의 유능한 보수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의 장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