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자유한국당 비박계 의원들이 원내대표 선거를 앞두고 입이 거칠어지고 있다. 28일 국회 부의장인 심재철 의원이 난데없이 문재인 대통령을 "내란죄로 고발해야 한다" 주장을 펼쳐 정치권이 발칵 뒤집혔다.

이날 심재철 의원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적폐청산이라는 미명으로 여러 행정부처에 과거사진상조사위원회를 설치해 벌이고 있는 일은 적법절차를 명백하게 위배한 잘못된 행위”라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불법적으로 국민 혈세를 사용하며 점령군처럼 국가기밀을 마구 뒤지는 모든 과거사위원회를 즉각 해체해야 한다”며 “검찰은 과거사위원회의 명령을 받들어 수행하고 있는 불법수사를 즉각 중단하고, 법원은 검찰이 수사, 구속한 모든 피의자를 즉각 석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과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을 법치파괴의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등으로 형사고발 해야 한다”며 한국당 차원의 법률대응기구 출범 등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이어 29일에도 심 부의장은 또 다시 "국가를 파괴시키는 내란죄는 국가의 내부로부터 국가의 정체성을 위태롭게 하는 가장 위험한 범죄다, 문재인 정부가 내란죄 혐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이유"라며 "헌법가치를 무시하는 국헌문란, 법치 파괴의 대표적인 사례는 특정 성향의 민간인이 주축인 적폐청산위원회가 헌법기구나 법률기구의 비밀창고를 마음껏 뒤지는 것에서 나타난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심 부의장은 "현 정부가 이념을 기준으로 행정부처에 과거사 진상조사위원회를 설치하여 수사를 하고 있고 검찰에 청부 수사를 내리는 것은 명백한 헌법질서 문란의 외형적인 모습"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하루 전 회견 내용을 그대로 반복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역시 전날 홍준표 대표를 향해 "원내대표 경선 초반부터 홍 대표는 겁박과 막말로 줄 세우기에 여념없다"라며 "막말을 더 이상 인내하기 어렵다"라고 정면으로 치받았다.

그러면서 나 의원은 "어제도 홍 대표는 고름, 암 덩어리의 막말을 쏟아냈다"라며 "지금 보수 혁신, 변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홍 대표의 막말"이라고 비판했다.

심 부의장 역시 기자회견 후 '원내대표 선거 출마' 질문을 받자 "두고 보자"며 "주변의 권유를 받고 있다"라고 답했다.

정치권에서는 심 부의장의 '내란죄' 발언과 나 의원의 '홍대표 막말' 발언이 원내대표 선거 출마를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해석을 하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심 부의장의 발언은 아무리 '염불보다 젯밥'에 관심이 있다지만 대통령 내란죄 운운한 것은 정도를 넘어선 부적절한 발언이란 지적이다.

한편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심 부의장은 즉각 국민 앞에 사과하고 부의장직에서 사퇴해야 하며, 법적 정치적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며 “심 부의장의 망언에 대해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한국당은 명확히 입장을 밝히고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