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좌)와 정윤회=선데이저널 캡쳐>
[심일보 대기자] 검찰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국회 청문회 당시 조한규 세계일보 사장이 폭로했던 정윤회 씨의 매관매직 의혹에 대해 검찰이 들여다보고 있고, 조만간 공식적인 수사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선데이저널과 검찰에 따르면 당시 조 씨가 폭로했던 인사는 문재인 정부에서도 현직 기관장으로 재직 중이며, 부총리급인 금융 쪽 기관 인사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인사는 내년 1/4분기 중 임기를 마친다. 검찰은 이 인사가 정 씨에게 7억원의 금품을 건네고 금융기관 수장이 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실제 돈이 건네졌는지 여부 등을 따져볼 계획이다.

그동안 정씨는 박근혜 정부에서 있었던 여러 가지 의혹에 연루됐으나, 검찰의 수사선상에 빠져 있었다. 그런만큼 이번 검찰의 수사 여부에 따라 정 씨의 매관매직 의혹은 또 다른 핵폭탄급 후폭풍을 몰고 올 전망이다.

살제로 지난해 12월15일 조 전 사장은 국조특위 4차 청문회에 나와서  현직 부총리급 인사가 2014년 임명 당시에 최순실씨 전 남편 정윤회씨에게 7억 상당의 뇌물을 건넸다고 폭로했다. 그는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이 “정윤회씨가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있느냐”고 묻자 “부총리급 공직자 임명과 관련해 정윤회씨가 7억원 가량의 돈을 받았다고 전해들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이 “부총리급 공직자가 누구냐”고 캐묻자 조 전 사장은 “현직에 계신 분이기 때문에 말하기 곤란하다”고 답했다.

하지만 이 같은 증언에도 불구, 실명을 거론하지 않는 바람에 파장이 크지 않았다.

매체에 따르면 "이 부총리급 공직자는 금융 쪽 기관 인사이며, 내년 1/4분기 중 임기를 정상적으로 마친다. 현재 본인이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조 전 사장의 폭로에 신빙성이 있는 것은 이 인사가 정 씨와 동향 사이이며, 이 기관은 지난 정권 실세들의 입김이 많이 미쳤던 곳이기 때문이다. 검찰도 이런 사정을 잘 파악하고 있고, 조만간 이 문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수사에 나설 것"이라고 매체는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