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이재명 경기도 성남시장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돌직구를 날렸다.

이재명 시장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킨다더니…’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방문을 '알현'이라고 폄하한 홍 대표를 향해 ‘분탕질 치시는 홍준표 대표님’ ‘홍준표 대표님이 하신 게 진짜 알현’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북핵문제가 악화된 큰 이유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 때 아무것도 안해서입니다. 남북관계는 단절되고, 최소한의 공식 대화 창구마저 없어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북핵문제가 악화된 큰 이유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때 아무것도 안해서”라며 “정부가 손놓고 있는 사이 북핵, 미사일 능력은 고도화 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이제와서 문재인 정부가 아무것도 안한다는 뻔뻔한 거짓말을 외국 정상에게 하는 것은 당시 여당이던 자유한국당이 할 행동이 아니다”고 일침을 놓았다.

또한 "심지어 나라를 대표해 정상회담을 하러 간 대통령에게 '알현'이라는 모욕적 언사를 쓰는 건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며 "홍준표 대표님이 하신 게 진짜 알현"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이날 이 시장은 전날 홍준표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비공개 회동한 언론기사를 인용하며 "자중하십시오"라고 홍 대표의 자제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