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 본 기사와 관연없슴
[김승혜 기자]구루프라사드 레디 러시아 OSH주립의대 교수가 말하는 건강 20계명 중 기본은 뜨거운 레몬물을 마시면 암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이다. 단 설탕을 넣지 않은 뜨거운 레몬물은 찬 레몬물보다 더 유익하다는 것이다. 또 노랑고구마 빨강고구마 둘다 암을 막아주는 요소라고 조언한다.

그는 "레몬의 쓴맛은 암세포를 박멸하는 요소이다. 찬 레몬은 비타민C 뿐이다. 항암효과가 없다. 뜨거운 레몬물은 암종양의 성장을 조절한다. 임상실험으로 뜨거운 레몬물의 효능은 이미 입증되었다. 이런 형태의 레몬추출물 치료는 유해세포만을 궤멸시키고 건강세포를 다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레몬쥬스에 들어있는 구연산과 레몬폴리페놀은 고혈압을 낮추는데 조력할 수 있고 심한 정맥혈전증을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혈전을 감소시킨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구루프라사드 레디 교수가 말하는 꼭 지켜야 할 건강 20계명이다.

01 밤늦게 저녁식사를 하는 것은 위암 발병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피하라.
02 주당 4개 이상의 계란을 결코 섭취하지 마라.
03 닭등살을 먹으면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04 식후에는 과일을 먹지 마라. 과일은 식사 전에 먹어야 한다.
05 여성분들 생리 기간에 차를 마시지 마라.
06 두유는 적게 마시되, 설탕이나 계란을 두유에 섞지 마라.
07 위가 비어 있을 때는 토마토를 먹지 마라.
08 쓸개담석을 예방하기 위하여 아침에 음식 먹기 전에 맑은 물 한잔을 마셔라
09 취침 3시간 전까지는 아무 음식도 먹지 마라.
10 술을 금하거나 줄여라. 영양소도 없고 당뇨병과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을 뿐이다
11 오븐이나 토스터에서 꺼낸 빵이 따끈해져 있는 동안은 먹지 마라.
12 잠자는 동안 핸드폰이나 가전제품을 몸 가까이에서 충전하지 마라.
13 방광암을 방지하기 위하여 매일 10잔의 물을 마셔라.
14 물은 낮에 많이 마시고 밤에는 적게 마셔라.
15 하루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지 마라. 불면증과 위염 원인이 될 수 있다.
16 기름기가 적은 식사를 하라. 기름은 소화하는데 5~7시간이나 걸려서 피곤하게 만든다.
17 오후 5시 이후에는 적게 먹어라.
18 귀하를 행복하게 만드는 음식 6가지 : 바나나, 그레이프 프루트, 시금치, 호박, 복숭아
19 하루 8시간 이하의 수면은 뇌기능을 저화 시킬 수 있다. 오후에 30분 정도의 휴식은 계속 젊어보이게 활기를 준다.
20 요리된 토마토에는 생토마토보다 더 좋은 치유제가 들어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