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희 기자]김태윤의 '깜짝 동메달'이 나온 지난 23일 강릉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는 또 다른 '깜짝 쇼'(?)가 펼쳐졌다.

시상식이 끝난 후 관중석 울타리를 넘어 한 외국인 남성이 빙판 위로 난입한 것.

그는 반나체 상태로 신체 주요 부분은 원숭이 모양의 파우치로 가렸고, 가슴과 배엔 'PEACE'(평화)+LOVE'(사랑)라는 문구를 적었다. 그는 발레 동작을 취하다 미끄러운 빙판에 꽈당 넘어졌고, 곧장 다시 일어서 다시 발레를 하다가 운영 요원에 의해 끌려갔다.

짧지만 강렬한 퍼포먼스(?) 의 주인공은 확인 결과 '스트리커'(streaker·)로 악명이 높은 영국인 마크 로버츠(Mark Roberts)였다.

로버츠는 지금까지 500여 차례의 스트리킹을 한 인물로 유명세를 타기도. 2013년 “더이상 스트리킹을 하지 않겠다”며 은퇴 선언을 한 이후 약 5년 만에 평창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폭스스포츠 등에 외신에 따르면 마크 로버츠는 2013년 자신의 기행을 담은 다큐멘터리 '스트리킹하라! 도저히 옷 입고는 못 있는 남자'를 제작하기도 했다. 지난 2004년 슈퍼볼 당시 재닛 잭슨과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유명한 하프타임 쇼 직후에도 경기장에 반 나체로 난입한 바 있다.

로버츠는 지난해 야후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간 22개국에서 561번 스트리킹을 했다며 "경기장에 있는 수많은 사람이 열광한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에너지"라며 기행의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경기 중에는 하지 않는다. 경기를 방해하고 싶지는 않다"며 "나는 프로"라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