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연예계 성추행 파문이 연일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투'가 이번엔 배우 겸 교수인 최용민을 지목했다.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최용민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익명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피해자는 “졸업 후 어떤 선배의 추천으로 한 공연에 참여하게 됐다. 극단 특성상 술자리가 굉장히 잦았다. 그 사람과 집 방향이 같아 택시를 몇 번 탔는데 술에 취한 척을 하더니 몸을 기대더라. 이후 끌어안으며 키스를 하려고 했다. 이에 제지를 했지만 다시 취기를 방패삼아 다시 달려들었다. 결국 나중에는 뺨을 쳤고 택시에서 내렸다. 나중에 그가 장문의 문자를 보냈고 미안하다고 넘어가달라고 말했다. 그 일로 그냥 넘어가게 됐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이 사람은 지금까지도 많은 존경을 받으며 어떠한 양심의 가책도 없이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있다. 또한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에서 제자들을 가르치고 있다. 전 익명으로 이 글을 썼지만 그는 제가 누군지 알 수 있을 거다. 두렵다. 하지만 더이상 이런 일이 생겨서는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글을 올린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사과를 한 이후에도 그에게서 불쾌한 일을 당했다는 이야기가 계속 들려오기 때문"이라고 적었다.

논란이 일자 이날 오후 최용민은 "피해자깨서 원하는 사과 방식이 있다면 몇 번이고 그 방식에 맞게 다시 사과드리겠다."며 "교수직을 사퇴하고 연기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최용민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저의 옳지 않은 언행으로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머리 조아려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어떤 변명도 하지 않겠습니다. 분명 제 잘못입니다.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한편 1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헐,,당신까지 가지가지헌다”, “이렇게 피해자가 폭로해야만 밝혀지는 건가?”, “정말 토악질이 나온다..”, “오물 치우는데 여럿이 고생하네 그냥 소각시켜야할것들”, “하나도빠짐없이 리스트작성해서 영구퇴출시키고 법적처벌강화해라”, “와....난리네진짜...누구할거없이다?”, “변태들 집합소.....드글드글 하구나....드러워...”라는 등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