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의 시작과 함께 활기를 띠는 빙과류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제품들이 있다. 다양한 식감과 맛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냉장∙냉동 간식 제품들이 그 주인공이다. 차갑게 먹는 케이크 류에서부터 얼려먹는 음료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 청정원 냉동 간식류 2종
대상 청정원은 다양한 프리미엄 냉동간식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지널 브라우니’와 ‘미니 소프트케익’, ‘소프트 슈’ 등 고급 디저트 류를 냉동보관 후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들이다. 냉동보관을 해도 딱딱해지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이 유지되기 때문에, 별도의 가열∙해동 과정 없이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자연 해동 정도에 따라 아이스크림처럼, 케이크처럼 다른 식감으로 맛볼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몸에 좋은 고구마를 이용해 만든 냉동간식 ‘고구마맛탕’과 ‘고구마슈’도 영양 간식으로 반응이 좋다.

청정원 냉동간식 담당 이제중 과장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간식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특히 차갑게 먹는 케이크, 슈 등의 제품은 아이들에게는 간식으로, 성인들에게는 프리미엄 디저트로 인기”라고 설명했다.

GS25는 최근 '라벨리 딸기빙수'를 출시했다. 라벨리 딸기빙수는 지난해 아이스크림 전문 중소기업인 라벨리와 손잡고 출시한 라벨리 팥빙수의 후속작으로, 라벨리 팥빙수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딸기과육과 연유, 우유크림으로 딸기의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라벨리 팥빙수는 기존에 없었던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를 끌며 지난해 하절기 3개월 동안 아이스크림부문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돌(Dole)코리아는 신선한 바나나에 고급 다크초콜릿을 입힌 신개념 프리미엄 과일 디저트 '돌 바나나 디퍼'를 선보였다. 과일을 초콜릿에 찍어 먹는 초콜릿 과일 퐁듀에서 착안해 개발된 바나나 디퍼는 달콤한 바나나와 초콜릿의 부드러운 맛을 한번에 맛 볼 수 있는 유럽풍 디저트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바나나를 개별급속냉동 방식으로 냉동해 바나나의 신선한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되 초콜릿이 끈적하게 흘러내리지 않아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디저트로 안성맞춤이다.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쁘띠첼은 생우유와 계란 등을 원재료로 만든 냉장형 스윗푸딩 4종을 판매 중이다. 밀크커스터드, 생크림 커스터드, 로열커스터드, 레어치즈 4종으로, 각각의 제품마다 생크림과 캐러멜 시럽, 마스카포네 치즈와 레몬즙 등의 재료를 가미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야쿠르트가 여름을 겨냥해 선보인 ‘얼려먹는 7even’도 인기다. ‘얼려먹는 7even’은 1000억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아이스 요거트로, 상큼한 요거트와 부드러운 사베트가 조화를 이루는 여름 디저트다. 특히 빙과류를 대체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둔 주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열대과일 망고의 상큼한 맛과 달콤한 꿀이 조화를 이루는 허니 망고 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