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에게 성폭력 피해를 당한 3번째 여성이 언급됐다.

13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를 향한 미투 푹로로 2차 피해를 입고 있는 피해자 김지은 씨가 언급되면서 3번째 피해자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성폭력상담소협의회 배복주 상임대표는 “안희정 전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분이 김지은 씨와 전 연구원이었던 다른 한 분이 있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추가 피해자는 더 있는 건 맞다. 저희가 알고 있기로 최소 1명 이상은 있다고 알고 있다. 지금 고소하신 분들 말고 그분이 고민을 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분도 역시 성폭행, 성폭력이 분명하냐”는 질문에 배 대표는 “네. 모두가 동의되지 않은 성관계이고 그 동의되지 않은 성관계는 우월적 지위, 권력을 이용한 성관계라고 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배 대표는 "안희정 전 지사는 지금 합의하에 의한 성관계라고 생각을 한다. 이쪽으로 방향을 잡고 법적 대응을 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이 논리를 깰 증거들, 증인들 입증할 자신 있는 상태인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배복주 대표는 “김지은 씨는 사실 모두 진술했고 이에 부합하는 모든 참고인들, 증거들 충분히 입증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배 대표는 김지은 씨가 혼인한 적이 있고 이혼한 경험이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본인의 혼인 경험이 여기에 전혀 관련이 없고 그리고 결혼했던 여자라는 부분 때문에 오히려 쉽게 사람들이 성적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는 어떤 프레임을 씌워서 저런 경험 있는 여자가 왜 저렇게 성폭력이라는 언어를 갖다 붙이는가. 성폭력과 성적 관계를 동일시하면서 설명하는 데 유효하게 작동하는 게 결혼 경험인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배 대표는 “인터뷰 이후론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있었던 상황에서, 결정적으로 본인과 가족에 대한 허위사실이 유포돼 매우 힘들어했다”면서 “특히 가족에 대한 피해가 있는 것을 보고 결심을 내린 것, 가족관련 얘기 모두 허위사실이며, 과장된 허위 찌라시에 대해선 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3의 피해자는 조금 참았으면 생각이다.안희정이가 반성 없이 계속 성폭이 아니다라고 오리발을 내밀때, 그때 폭로 하면 되지 않을까.”, “안희정 너무 뻔뻔스럽다 와이프가 더 힘들지 안겠냐고? 니 딸이 성폭행 당해도 고따위로 말할래??꼭 딸이 성폭행 당하길 하늘에 기도한다.”, “안희정 소시오패스냨ㅋㅋ? 아내까지 감방에 넣어달란 소리임????? 지금 감옥에서 썩어야할 인간이 저런 소리 하면 아내분이 고소 줄 서실 것 같은데”라는 비난의 반응을 보인 반면 “안희정이 백번 천번 잘못했죠 물론!! 하지만 김지은 씨는 계속 거부할수 없는 관계였다고 강조하는데 안희정이 김정은도 아니고 안하면 죽인다고 했나요? 그냥 사표낼 수는 없었나요?”라는 안 전 지사를 동정하는 글도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